> 고객센터 > 소비자보호 >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소비자보호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최근 경기침체 및 저금리 기조의 심화로 생보업계의 경영여건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중장기적 성장의 활로를 찾기 위해서는 ‘소비자보호’에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모든 보험사들이 공감하고 있으며 ‘소비자보호’가 가장 큰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 DB생명 또한 소비자보호를 위하여 각별한 노력과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고객패널제도 내용

고객패널 이미지

DB생명(대표이사 사장 이태운)은 지난 27일 ‘제6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고 12명의 고객패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DB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기반을 강화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2015년 처음 고객패널제도를 도입하여 현재까지 총 330여건의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이를 경영에 반영해 나아가고 있다.

금번 6기 고객패널은 2019년 4월부터 6개월간 상품 판매, 비롯한 민원상담 및 콜센터 응대, 상품안내장, 모바일창구 등의 프로세스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개선점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DB생명 이태운 사장은 발대식에서 “고객패널들의 말씀을 진정성있게 듣고 있다”며 “활동기간 동안 의미 있는 제안을 통하여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